반업주부의 일상 배움사

팔과 다리 없이 태어난 남자, 한계 없는 삶을 살다 | BORN DIFFERENT :: ChatGPT 정리 본문

IT 인터넷/일반

팔과 다리 없이 태어난 남자, 한계 없는 삶을 살다 | BORN DIFFERENT :: ChatGPT 정리

Banjubu 2023. 3. 11. 20:37
반응형


Man Born Without Arms And Legs Lives Life Without Limits | BORN DIFFERENT

https://www.youtube.com/watch?v=Ur8_IUldv-I 



 

 



[ 요약 ]

나는 팔다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지만, 이젠 팔다리가 없는 이유가 있을거라 믿기에 최대한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것은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든 여정을 잘 극복해 온 결과이다.

사람들은 항상 내 능력에 대해 의심을 하지만, 나는 독립적인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걷는 법, 옷 입는 법, 계단 올라가는 법, 휠체어에 올라가는 법, 학교에서 자신의 모습을 유지하는 법 등, 내 삶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이런 일들이다.

핸드 하트 증후군은 미국 내 100만 명 중 1명 이하에게 발생한다.
흔한 증상으로는 턱이 작거나 성장이 안 된 경우,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없거나 팔다리가 없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그게 지금 나의 처지다.
난 팔다리가 없이 태어났다.
이 질환은 청력 상실을 초래하기도 한다.

15살 때부터 난 독립적인 인생을 원했고, 오늘처럼 되기 위해 어떤 일이든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나는 9명의 남자 형제와 4명의 자매 중 유일한 입양 아이이다.
사람들은 항상 내가 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그것을 증명하면서 내 가족이 나를 지원해주고, 아무것도 도와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살아가게 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어린 시절엔 왜 안 해줄까, 팔다리가 없는데, 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내가 방법을 찾아낼거라고 말했다.
지금은 엄마도 그렇게 말한다.
부모로서 가장 큰 걱정은 팔다리가 없는 아들을 독립적으로 어떻게 키울지였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를 도와가며 다양한 문제와 장애를 극복하고, 그를 독립적인 삶을 살게 돕기 위해 노력했다.

물론 이를 위해 서로 많은 노력과 눈물이 필요했다.
과거에는 내 부모님을 이런 힘든 일들을 시키기 때문에 질했지만, 지금은 그들이 나를 독립적이고 능력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준 덕분에 감사하다.

사람들은 내게 따가운 시선을 보내고, 때로는 괴롭히기도 한다.
악담은 여전히 문제이지만, 그 영향을 어떻게 받을지는 내가 선택할 수 있다.

때로는 괴롭힘 때문에 완전히 기분 나쁜 채 집으로 돌아온 적도 있다.
그러나 나는 크고 강한 사람이기 때문에 누가 무슨 말을 하는지는 절대로 말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엔 진짜 친구들을 찾기가 힘들었다.
그들이 나를 동정해서 친구가 되었는지, 아니면 그냥 내가 없는 팔다리를 보고 관심을 끌었는지 알 수 없었다.
그러나 고등학교에서 진짜 친구들을 만나면서, 그들은 내가 팔다리가 없다는 사실을 신경쓰지 않았다.
그들은 나를 사람으로 보았다.
그래서 나는 춤을 처음 시도해봤다.
7학년 때 탤런트 쇼에 출연하고 싶다고 생각했고, 그것을 비밀로 하고 연습했다.
시험을 통과하고, 내가 춤을 춘 줄을 가족들에게 알리니, 그들은 깜짝 놀라며 대단하다며 박수를 보내주었다.
이제 나는 병에 걸린 사람들을 위한 기부 콘서트를 열거나 연설을 하고 있다.
이 일을 하고 있으면서 내가 갈 수 있는 멋진 장소들을 많이 가보게 되고, 많은 대단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반응형




[ 한글 번역 ]

팔다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나요?
팔다리가 없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고 해요.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정신적으로 스스로를 밀어붙여야 했기 때문에
항상 저를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고, 가능한 한 독립적인 삶을 살려고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큰 문제는 걷는 법을 배우고, 옷 입는 법을 배우는 것 같아요.
옷 입는 법, 계단 오르내리기, 휠체어 타는 법, 학교, 졸업식
학교에서 나만의 모드, 졸업.
저는 항상 타이머 모드로 설정하고 그냥 들고만 있습니다.
손 심장 증후군은 선천성 질환으로 미국에서는 100만 명 중 1명 미만이
영향을 미치는 선천성 질환입니다.
일반적인 징후로는 턱이 작거나 발달하지 않은 경우,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없거나 팔이 없는 경우, 다리가 없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다리가 없습니다.
저는 팔다리가 없이 태어났기 때문에 지금 제 상황은 분명 그렇습니다.
또한 단기적인 조기 상실과 때로는 청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15살 때부터 제 목표는 가능한 한 독립하는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어요.
가능한 한 독립하는 것이 목표라고 스스로에게 말했었죠. 그래서 지금 이 자리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하려고 했어요.
저는 9명의 형제와 4명의 여동생이 있는데 입양된 건 저뿐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넌 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저는 돌아서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그럴 때마다 저는 제 가족들이 저를 지지해 주고
애지중지하지 않고 저를 위해 모든 걸 해줘서요.
그리고 어렸을 때는 왜 가족들이 저를 위해서
팔다리가 없는데 그냥 해줘요, 제발 해줘요, 싫어요
하고 싶지 않아요.
그러자 부모님은 '아니, 할 수 있어, 알아서 할 거야'라고 말씀하셨죠.
지금도 엄마가 항상 저에게 그렇게 말씀하세요.
부모로서 가장 큰 걱정은 팔다리가 없는 아들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독립적으로 키울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그 결과 양쪽 모두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많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런 힘든 일을 겪게 한 부모님이 미웠지만 지금은 부모님을 보면
저를 밀어주고 독립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라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라고요.
제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매일 나와서 쉬지 않고 쳐다봐요.
괴롭힘은 분명 여전히 문제이지만, 저와 제 주변 사람들에게
제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선택할 수 있고, 많은 경우 제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날은 집에 돌아와서 완전히 비참한 표정을 지을 때도 있었어요.
그 날 이후에는 완전히 비참해졌어요.
그는 매우 크고 강인한 내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가 누구를 괴롭히는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말하지 않았어요.
저는 그 일로 많이 울었고 어렸을 때는 진짜 친구를 찾기가 어려웠어요.
친구를 찾기가 어려웠어요. 왜냐하면 그 친구들이 저를 나쁘게 생각해서 친구를 해주는 건지
친구로 지내면서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건지 알 수 없으니까요.
고등학교 때 마침내 친구를 사귀었을 때 친구들은 제가 팔다리가 없는 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들은 저를 한 사람으로 보았어요.
정말 잘 될 거예요.
저는 7학년 때 처음 춤을 추기 시작했어요.
장기자랑에 나가겠다고 스스로에게 말했죠.
깜짝 놀라게 하고 싶어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해서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말했더니 가족들이 이렇게 물었어요.
뭐 한 거야?
그냥 춤을 췄어요.
중학교 전교생 앞에서 춤을 추었는데 기립박수를 받았어요.
혁신.
지금은 자선 콘서트를 열고 아픈 사람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돕고 있어요.
연설은 거의 4년째 하고 있어요.
제가 갈 수 있었던 모든 장소에서 많은 놀라운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제가 어떻게 그들을 도울 수 있었는지 들을 수 있었어요.
제가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삶이 힘들지 않으세요?
삶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제 대답은 '아니요, 제 삶은 힘들지 않습니다'입니다.
인생은 스스로 힘들게 만들 때만 힘들죠.
제가 힘들게 만든다면 그건 제 책임이죠.
저도 다른 사람들과 똑같아요.
우울한 날이 올 수밖에 없고, 그럴 때면 항상 제 머릿속에는
포기하라고 말하며 항상 그 목소리와 싸워야 합니다.
저를 위한 삶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위한 삶이거든요.
저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었고, 사람들이 '의족을 하고 싶지 않으세요?
보철을 하고 싶지 않으세요?
제 대답은 항상 '아니요'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미 의족 없이도 자립할 수 있을 만큼 멀리 왔기 때문입니다.
그들.
의족을 착용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서 자랑스럽습니다. 

 

 

SMALL



[ 영문 원본 ]

Do I ever wish that I have limbs, of course, that I know that I don't have arms and legs
for a reason, so I'm just going to live my life as best as I can.
I've definitely had to push myself mentally to be able to get to where I am today, so
there's always people doubting me, and I am just trying to live my life as independent
as possible.
I think some of my biggest problems in my life would be learning how to walk, learning how
to get myself dressed, going up and down the stairs, getting into my wheelchair, taking
my own modes in school, graduating.
I always put it on timer mode, and I just hold it.
Hand Heart Syndrome is a birth-to-fic with effects less than one in 1 million people here
in the United States.
Some of the common signs are a small or undeveloped jaw, missing fingers or toes or no arms and
no legs.
Clearly, that is my circumstance right now, I was born without any limbs.
It also affects the short-term early loss and sometimes the hearing.
Ever since I was 15 years old, I told myself that I wanted my goal to be as independent
as possible, so I was going to do whatever it took to become to where I am today.
I have nine brothers and four sisters, and I am the only adopted.
People always say, you can't do this, and then I turn around, I'm shown that I can and
every time that I'm doing them, I'm just super grateful that I have my family supporting
me and not babying me and doing everything for me.
And there are so many times when I'm younger that I didn't understand why they wouldn't
just do it for me, like I have no arms and legs, please just do it for me, I don't want
to do it.
And they just say, no, you can do it, you'll figure it out of way.
And my mom says that to me all the time now.
The biggest concern as a parent obviously was how do we raise a son with no arms and
legs to be independent, worked hard with Gabe to help him overcome different challenges
and handicaps and to help him be independent.
That of course resulted in a lot of struggles, a lot of tears on both sides.
I hated my parents for making me go through all that hard work, but now I look at them
and I'm so grateful that they pushed me and encouraged me to be independent and be the
person that they need that I could be.
People come out and stare daily with non-stop everywhere I go.
Bullying definitely is still an issue, but it's something that I get to choose on how
it affects me and a lot of times I don't let it affect me.
And there was times where he would come home and he was just like completely miserable
after that day because of how much he got picked on.
He's super big and tough inside so he's not going to tell me who's doing it and who's
saying what.
A lot of times I'd cry about it and in my younger years it was hard trying to find a real
friend because you never know if they're just being my friends because they felt bad
for me or if they just wanted attention from being my friend.
When I finally made friends in high school I was learning that they didn't care that I
didn't have arms and legs.
They saw me as a person.
It's going to be great.
I first started dancing when I was in the seventh grade.
I told myself that I wanted to try out for the talent show.
I didn't tell anybody that I was trying out just because I wanted it to be a surprise.
So I tried out and I made the audition and I went home and I told my family and they're
like, what did you do?
It was like no really, I danced.
I performed at that dance in front of my entire junior high school and I got a standing
innovation.
Now I'm doing benefit concerts and helping raise money for people with sicknesses.
I've been doing speaking for almost four years now.
It's pretty crazy with all the places that I've been able to go to and meet so many amazing
people and hear their stories and hear how I've been able to help them.
One of the common questions that I get would be, is your life hard?
Do you wish you had lives?
My response would be, no, my life isn't hard.
Life is only hard when you make it hard.
If I'm going to make it hard, then that's on me.
I'm just like everybody else.
I'm bound to have my down days and when it does happen, there's always a voice in my
head saying, give up and I have to fight that voice all the time.
It's not about me, it's about living for other people.
I've been able to accomplish so much and I think it's funny when people say, do you wish
you ever have prosthetics?
And my answer is always, no, because I've already come so far in my independence without
them.
It's a lot of the way it is and proud of what it's capable of doing.



 

 

반응형
LIST
Comments